본문으로 바로가기


작년에 꿈꾸던것중 하나를 실제로 해보았습니다. 발표할때 PPT에 메일주소가 잘못나와있어서 다시한번 여기에 올리겠습니다.

mail : boright77@naver.com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6870211906&fref=ts

blog : nextline.tistory.com

추가적인 질문은 어디서든 해주시면됩니다!!


발표자료 다운 https://drive.google.com/file/d/0Bz5ST6G5VVvwZFRFWnU0aFRLbXM/view?usp=sharing


후기

첫발표라 그런지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들어주셔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게 제 노트북중에는 hdmi가 연결되는 노트북이 없어서 아는 선린 신입생 노트북을 빌렸는데 그게 hdmi연결이 제대로안되서 결국 포기하고 코드게이트에서 제공하는 노트북으로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거기서는 동영상  삽입이 안되는 오류가있어서 하나하나 틀어야하는것이 좀 힘들었습니다. 들으시는 분들도 약간 힘드셨을꺼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잘 맞아서 제가 전달하고 싶었던 거의 대부분의 내용을 발표했던것 같습니다. 비록 주니어 본선에서는 문제를 제대로 못풀었지만 제 주니어 세미나 발표때는 청중들이 집중도 잘해주시고 특히 대부분이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였는데(100명 이상..?) 재미있게 들어주신것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발표를 준비하면서 원래 알던 바코드해킹 뿐만아니라 추가적인 정보들과 실제 학교에서 해킹시연을 해보는 등 정말 많은 것들을 공부했습니다. 또한 한국 자료가 매우적어서 영어원문을 읽거나 구글링에 더 익숙해질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분들과 교류하게되어서 영광입니다. 혹시 제 발표를 들어주신분이 이 블로그를 보신다면 다시한번 감사인사를 전하고싶습니다.

혹시 발표때 사용했던 영상이 필요하시거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연락주세요!(그냥 주제랑 딱히 연관이없어도 제가 답변해드릴 수 있는것이라면 사소한거라도 다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