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프로젝트 동기

- C언어를 한번 다배우고나서 좀더 응용하면 어떤걸 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다가 게임을 짜보고싶어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 프로젝트 환경

- C언어


3. 프로젝트 내용

》 게임명 : 포켓 낚C왕

부가설명 : RPG(포켓몬스터 - 육성 + 전투) + 낚시게임 + 리듬게임 = 포켓 낚C왕


동기 : 어릴적 게임과 만화로 많이접했던 '포켓몬스터'라는 게임에요소를 C언어에 적용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이런종류의 게임은 많이있고, 단순한 C언어 RPG게임은 재미없을것같아서 낚시라는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포켓몬스터'게임 위주의 낚시게임이아닌 낚시게임위주에 '포켓몬스터'게임의 요소가 들어가는 게임을 구상했고, 낚시게임을 어떤식으로 구현할까 생각하던도중에 '리듬게임과 접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하게되었습니다. 리듬게임의 노래를제외하고 Miss가 나지않는 경우에 더좋은 확률로 어떠한게 잡힌다.. 이런식으로 구현해보고 싶었습니다.


게임 설명

가장먼저 제가 생각하는 게임의 간단한 설명입니다.

< RPG(포켓몬스터 - 육성 + 전투) >

1. 플레이어가있고, 플레이어는 처음에 몬스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그 몬스터를 가지고 다른 몬스터가나오는 특정 구역에서 플레이어가 돌아다니다가 다른 몬스터를 만나면 싸울 수 있습니다.

3. 싸우면서 나의 몬스터를 점점 강하게만들고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4. 나의 몬스터가 한마리가아니라 최대 6마리(나의 몬스터포함)까지 다른몬스터를 포획할수있습니다.

5. 몬스터는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있고, 그 기술은 레벨이 오를떄마다 위력이강해집니다. 그리고 그기술들은 레벨에따라 배울 수 있는 숫자가 늘어납니다. (기술은 최대4개)

6. 나의 몬스터를 여러개모으고 키워서 최종 퀘스트를꺠면 게임이 끝납니다.

< 낚시게임 >

1. 어느 특정한장소에서 낚시 물품(낚시대, 낚시줄)같은걸 구매해서 낚시를합니다.

2. 물고기를 잡습니다.

3. 물고기를 잡아서 팔고, 얻은돈으로 낚시 물품을 업그레이드합니다.

4. 장소도 옮겨가면서 중간에 퀘스트를 깹니다. (없을수도 있음)

5. 최종미션의 물고기를 잡으면 게임이 끝납니다. (일정 조건을 만족하거나)

< 리듬게임 >

1. 리듬에 맞춰서 어떤키를 눌러서 정확히 맞추면 점수를 획득합니다.

2. 어려운 리듬게임을 깨는 맛으로 게임을합니다.

> 낚시게임을 기본으로삼으며 낚시를 할때는 리듬게임에서 리듬을 맞춘다면 더높은 확률의 좋은것이 잡히는 방식으로 낚시를합니다. 낚시를해서 잡은것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키우는부분은 자세하게 구현하지는 않을생각이며 잡은것으로 전투를하는부분을 자세하게 구현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마지막 보스에게 이기면 끝나는게임입니다.


4. 예상 결과

-> 공부해서 이게임을 성공적으로 만들게된다면, C언어의 여러가지 응용에대해서 알게될것 같고, C언어로 간단한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