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해커스쿨 ftz - 1] 로컬서버구축하는법

category 해킹/FTZ 2016. 6. 3. 22:08

제가 여러번 몇시간씩 투자해서 힘들게 찾다가 구축에성공했는데 혹시 다른분들도 필요하시다면 이방법을 따라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필요한건 VMware와 Red Hat파일 그리고 putty, FTZ.iso입니다.

VMware는 유료기떄문에 구매하지않은분들이라면 VMware Player 받으시면 됩니다.

Red Hat파일은 여기를 눌러주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putty도 마찬가지로 여기를 눌러주세요.

FTZ.iso 파일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FTZ.ZIP에서 이렇게 5개의파일중 확장자가 vmdk로된 파일을열고 Start하시면됩니다. (Red Hat알집의 이름은 FTZ.ZIP입니다)



그리고 저기 RedHatLinux 9.0 이라고 써진곳위에서 오른쪽클릭을 한뒤 Setting에 들어갑니다.



저는 이미 등록을한상태기떄문에 저렇지만 처음 하시는분들은 Use Iso image file에 체크하고 Browse를눌러 아까 받았던 ftz.iso를 눌러줍니다. 그다음에 부팅을 해주시면됩니다.

부팅하면 Moved it, Copied it이나오는데 저는 Copied it을 했습니다만 아무거나해도 상관없습니다.


ID : root / PW : hackerschool 로 접속해주신다음에 ifconfig명령어를 쳐서 inetaddr부분에 ip를 잘봐주세요.




그리고 저기나와잇는 아이피를putty에 적어줍니다.


저렇게 아이피를써주신다음에 Open을 누르시면됩니다.


그다음엔 login as : 이렇게 나오는데 아이디엔 level1 / 비밀번호엔 level1을 입력해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FTZ구축하는법이였습니다.


★ 보통 여기서 힌트를 줄때 한글로나온다 하지만 이설정 그대로 실행한다면 한글이보이지않는다.. 이때 해결법

Putty에서 Window - Translation에서 UTF-8로 되어있는 것을 CP949 선택하면됩니다.

만약에 CP949가 없다면 먼저 원하는 서버를 저장해놓고 시작 - 실행 - regedit.exe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SimonTatham -> Putty -> Sessions

그곳에 들어가면 아까 저장해둔 서버들이 보입니다. 그러면 자신의 ftz서버를 선택한뒤에 오른쪽에서 FontCharSet항목을 더블클릭한뒤 16진수로 81 혹은 10진수로 129로 변경시켜줍니다. 그리고 LineCodePage 더블클릭후 값을 CP949로 입력해준뒤 재접속을하면 한글이나옵니당!



후기// 구축하는데 엄청 애를먹었습니다. 처음에는 저기 ftz파일을 리눅스에서 불러오기위해서 ftp서버를 열어서 별걸 다시도하다가 실패하고 계속 구글링끝에 성공했습니다. 드디어 해커스쿨 ftz를 공부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줬네요!

+ 6/21 MAC유저--

mac은 vmware fusion8 깔면 되더라구요

http://appnee.com/vmware-fusionpro-78-all-versions-universal-license-keys/

요기에 시리얼키 있으니깐 그냥 정품깔고 복붙하믄 되요~


by 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