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결과는 6 / 24일 18:00시에 나왔는데 저는 떨어졌습니다..

우선 떨어진 가장 큰이유는 제가 전공지식이 부족해서 그랬던것 같습니다. 제가 면접을 볼때는 전공위주의 질문들을 물어보았습니다.

면접방식은 3명이서 들어가서 각자 먼저 정해준 주제로 3분내로 발표를한다음에 질문을 받는식이였습니다.

저는 꽤앞쪽에서 시작했으며 제가 발표한 내용은 와이파이 WEP보안방식에 취약점에 대해서였습니다.

WEP방식의 암호화와 복호화과정을 설명하고 그곳에서 3가지의 취약점을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좀 무리하게 3가지 취약점을 다 발표하려고하다가 3분이 넘는관계로 짤렸습니다.

그리고 전공지식 여러가지를 물어봤는데 그것에대해서 답을못했습니다. 듣기로는 와이파이 보안방식중 최근에나온 해킹기법에대해서 물어보았던것 같습니다.

또, 여러가지 전공지식중에서 들어오면 뭘할껀지, 현재뭘하고있는지 얼마나아는지등을 중심으로 물어봤던것같습니다.

전공에대한것은 답을 거의다못했고, 전체적으로 잘못말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필기시험은 아는문제가 한두문제나왔던거같은데 확실히 어려웠습니다. 인적성검사에서도 어려운 수학문제가 있었습니다..

이걸 계기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들고 특히 2학년떄 더 열심히하여서 꼭 붙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