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열을 감지해 자동으로 가스밸브를 차단해주는 주방지킴이


일시 : 2016. 06. 21 (화요일) 10 : 40 ~ 12 : 30

장소 : 선린인터넷 고등학교 컴퓨터 7실 

사용한 주요부품 : 컬러센서

활동내용 온도센서가 아직없어서 컬러센서로 라인 트레이싱을 구현했다. 그리고 라인트레이싱으로 길을 따라서갈떄랑 작업을한 뒤 돌아떄 경보음을 내주면서 작동할 수 있게 만들었다.

활동 결과 : 라인트레이싱에 성공했으며 소리를내며 라인트레이싱을 할 수 있었다.

문제점 : 소리를 내는 주기가 일정하게 주고싶은데 일정 횟수 이상 반복하면 소리내는 주기가 달라진다. 이부분은 고치지 못했다. 



열을 감지해 자동으로 가스밸브를 차단해주는 주방지킴이


일시 : 2016. 06. 23 (목요일) 10 : 40 ~ 12 : 30

장소 : 선린인터넷 고등학교 컴퓨터 7실

사용한 주요부품 : 온도센서, 컬러센서, 모터

활동내용 : 로봇에 서브모터를 제외하고 컬러센서와 온도센서, 모터를 연결한 로봇을 완성했다. 그런데 온도센서가 실제 마인드스톰에서는 인식을했지만 EV3에서는 인식 할 수있는 센서처리방식도 없었으며, 코딩 부분에서 온도센서를 설정해 줄 방법이 없었다. 그리고 받은 온도센서가 NTX라서 EV3를 지원하는 ROBOTC로 그 NTX-TEMP를 쓸 수 없었다. 현재 그런 사례들도 없어서 한국자료도 거의없고 영어자료도 심지어 많지않았다. 

활동 결과 : 온도센서와 컬러센서를 조립에 성공했다.

문제점 : 온도센서를 ROBOTC에서 처리할 수 없었다. 이대로라면 온도센서를 이용할 수 없으므로 다른아이디어를 생각해야된다.



열을 감지해 자동으로 가스밸브를 차단해주는 주방지킴이


일시 : 2016. 06. 28 (화요일) 10 : 40 ~ 12 : 30

장소 : 선린인터넷 고등학교 컴퓨터 7실 

사용한 주요부품 : 온도센서, 컬러센서, 모터

활동내용 : 로봇에 온도센서를 인식시키는걸 성공했다. 이미 존재하는 lego-temp.h 헤더파일을 불러와서 그헤더에있는 내용으로 코드를짜고 example과 인터넷을 참고해가면서 구현했다. 그래서 온도감지후 라인트레이싱 그다음에 밸브를돌리는 모터도 코드상으로는 구현을 다했다.

활동 결과 : 코드를 완성했으며 로봇은 아직 완전하게 조립이 안됬다.

문제점 : 온도센서인식이 높은온도상에서 실제로 되는지 테스트해보지 않아서 되는지안되는지모르겠다. 그리고 할떄마다 로봇이 바뀌어서 조립을 못했다.